은행대출이 불가능해 고민이신가요?
까다로운 은행대출조건으로 인해 대출심사에서 한두번 떨어지거나 불편을 격고 나면 고민만 더욱 커져만 갑니다. 지금 당장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은행에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많은분들이 더 알아보지 않고 사금융권인 대부업체로 가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신용등급과 금리면에서 좋은결과로 대출을 받기란 어렵게 됩니다.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워도 대부업체가 아닌곳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은 무조건, 누구나 OK해주는 곳 없어
만약에 대출심사대상자의 소득이 없고, 연체가 진행중인경우는 담보가 있지않는 이상 대부분대출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무직자나 저신용자, 신용불량자, 연체자, 개인회생자는 대출이 쉽지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들은 대출을 해줄경우 신용도를 보게됩니다. 신용조회를 통해 신용등급을 조회하며 대상자의 기대출과 소득, 담보수준,금융거래내역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은행대출말고 어디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곳 어디?
금리가 낮지 않지만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심사에서 떨어진경우에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승인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대부분 승인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시중은행인 1금융권부터 시작하여 2금융권, 사금융권까지도 소득증빙서류없이 대출이 가능한 금액이 아주 크지는 않지만 햇살론처럼 가능한 대출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상품들을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은행대출이 어려울때 대출가능한 곳
- 햇살론 :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대출로 은행대출이 어려워도 가능한 햇살론 대출이 있습니다.
- 행복나누미론 : 간단한 한도조회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략하게 살펴보면 승인률 94%에 빚이 많아도 가능하고, 신용이 낮아도 바로 승인이 난다고 나와있네요. 대출한도도 1억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5%로 가능합니다.
-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 :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금리는 19.5%~23.9% 입니다.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며, 신분증 사본을 첨부하면 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2.0% 입니다. 대출기간은 대출금액이 350만원 이하면 2년, 대출금액 400만원 이상이면 3년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