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중앙 집중식 L&D 시스템에서 벗어나 개별 부서가 구매하는 가입 기반, 전문화된 온디맨드 프로그램으로 이동하고 있다. 보스턴의 EDTech 가속기인 LearnLaunch Institute의 인력 교육 기술 시장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개별 부서가 보다 문맥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레거시 일란성 학습&개발 시스템"에 대한 통제를 완화하고 있다. 비용 효율적인 SaaS Edtech는 교육 인력의 통제를 허용한다. 조직을 통해 확산되며 중소기업도 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목차

더 폭넓은 기술: 적응학습


이전의 고립된 직업들은 서로 피를 흘리게 되는데, 이것은 직원들이 더 넓은 기술을 필요로 하고 여러 분야에서 배움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 학습 과정 출판사인 스킬소프트의 2019년 기술력 보고서는 L&D의 명령-제어 구조가 줄어들고 있음을 발견했다. 그 결과, 학습자들은 Edtech를 사용하여 인접 기술에 대한 학습에 접근하고 있다. A 2018 Comp다세대 인력에 대한 TIA의 조사는 이 점을 확증한다. 젊은 근로자(Gen Y와 Z)는 훈련 희망 목록의 맨 위에 있는 교차 훈련과 상황별 훈련을 순위를 매긴다.

디지털 베드는 여전히 프로젝트에서 작동함

애플과 구글과 같은 유명한 고용주들의 발표와 버닝 글라스 테크놀로지 노동 인사이트의 데이터는 고용주들이 기존의 4년 정도 직업의 관문으로서 그들의 생각을 점점 더 재평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컴퍼스에 따르면TIA 조사, 10명 중 8명의 HR 전문가는 인증된 기관의 인증을 채용 및 평가 과정에서 가치 또는 매우 귀중한 것으로 평가한다. 고용주 직무 요건에 밀접하게 부합하는 인증은 인재육성 노력의 민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Mallard는 인증이 고용과 재교육에 모두 사용된다고 말한다. 학습자와 L&D 전문가들은 점점 더 새로운 기술이나 기초에 대한 새로운 강좌에서 가속화된 훈련을 위한 특별 산업 수업을 찾고 있다. 하지만 신입사원의 능력을 평가하고 검증하기 위해 인증을 이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디지털 배지로 관망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조사 응답자의 50퍼센트는 배지가 향후 2년 동안 중간 정도의 "직접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인사담당자의 3분의 1은 디지털 배지가 현재 채용 과정에서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거의 동일한 수가 확실치 않아 "기다려봐" 진영에 속한다고 말한다. 모건은 배지가 전문 기술을 입증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1시간짜리 웨비나에 참석하기 위해 디지털 배지를 제공하는 것은 디지털 배지의 영향을 전반적으로 희석시킨다고 말한다. 조사 결과는 이 주장을 뒷받침한다. HR 전문가가 디지털 배지의 추가 채택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한 상위 두 가지 요인은 1) 검증의 과제와 2) 배지의 수여 방법에 대한 표준의 결여다. 이것들은 디지털 배지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될 수 있는 알려진 문제들이다.



L&D가 점점 더 전략적인 방향을 형성하지만 리소스가 항상 따라오지 않음

L&D는 분야로서 성숙하고 전문화 되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L&D 리더들은 그들이 그들 조직의 전략적 방향에 기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는 그들의 조직이 전략적 기여에 대해 개방적이라고 생각한다. 상당수의 소수파들은 C-suite와 최전방 관리자들로부터 지지를 받지 못한다고 느낀다. 좋은 소식은 인사담당자들이 L&D를 운영비 센터가 아닌 조직에서 전략적 우선순위로 취급하거나 보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대다수가 "중간" 혹은 "중간" 혹은 더 낫다고 대답했다는 것이다. 나쁜 소식은 누가 그 질문에 대답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고위 인사들은 후배들보다 연구개발이 대부분 전략적 우선순위라고 응답한 비율이 35%에서 22%로 높았다. 주니어 HR 직원은 L&D가 운영비 센터라고 말할 가능성이 상위 HR 직원보다 5배 높았고, 10%에서 2% 정도 높았다. 그러나 리더십의 매수 부족이 L&D 지원이 고르지 못한 주된 이유는 아니었다. 그 대신 가장 일반적으로 주어진 이유는 부족한 직원 자원(41%)이었다.(참고:소상공인사업자대출)


다른 기관의 보고서도 L&D 제공자의 준비 상태를 우려사항으로 파악한다. 예를 들어, 트레이닝 산업 잡지의 2019년 백서는 "너무 자주, 전문가를 배우는 능력은 더 큰 조직에 봉사하는 데 뒤처진다. 훈련 및 개발 전문가는 자신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비즈니스를 지원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조사 결과는 훈련과 전문 개발에 대한 새로운 또는 더 나은 접근법을 구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임을 확인시켜 준다.

예산의 제한

그러나 예산의 제한은 계속 우려되고 있다; 39%의 조직들이 효과적인 학습 프로그램의 장애물로 불충분한 예산을 꼽았다. 전반적으로 연구개발 예산을 늘리거나 줄이는 추세는 크지 않은 것 같다. LinkedIn은 지출이 응답자들 사이에서 증가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교육 잡지는 지출이 감소했다는 것을 발견했다.16 예산에 영향을 미치는 한 가지 요인은 조직들이 점점 더 데이터 중심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응답자의 3분의 1(37%)이 전반적으로 데이터 중심화 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냈는데, 이는 L&D 프로그램의 영향을 더 잘 측정하고자 하는 욕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기술 고용과 비교했을 때 재교육과 상향조정의 ROI에 대한 불확실성과 2020년의 경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리더십의 부재는 여전히 중요한 관심사였다. 즉, 컴퍼니에 대한 응답자 중 26%가 이를 지지했다.TIA 조사에서는 연구개발(R&D) 지원이 고르지 못한 이유로 꼽혔다. 기술격차가 컸다고 응답한 기관 가운데 리더십 매수세가 더 큰 요인(32%)이었다. 더 큰 걸림돌은 ‘직원들의 교육 참여 누락에 대한 관리적 반대’에서 나온 것으로 응답자의 35%가 이를 한 요인으로 꼽았다. 이는 기술 격차 논의를 둘러싼 마찰의 한 원천을 강조한다. 일부 고용주들은 기술 격차를 해소하면서도 동시에 직원 교육 노력을 지원하지 않음으로써 그들에게 기여한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이란 다른 연구와 간행물들은 연구 개발의 전략적 영향에 대한 엇갈린 기록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Deloitte에 의한 조사는 L&D 프로그램의 개선 필요성에 대해 유사한 강조를 나타냈으며, 응답자의 86%가 이 문제를 중요하거나 매우 중요한 것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같은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10%만이 그러한 필요를 해결할 "매우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Recent posts